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Ronnie-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애드센스를 신청하면서 겪었던 오류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다들 아무 문제 없이 신청은 금방 한다고 하던데, 저는 이상하게 웹사이트 입력하면서부터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애드센스 신청 오류




'URL은 경로 또는 하위 도메인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였습니다. 경로가 포함될 수 없다는 건 이해가 되는데, 하위 도메인을 포함할 수 없다는 게 전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었어요. '그렇게 따지면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다 아이디.tistory.com이 URL인데, 어떻게 신청한 거지?' 싶더라고요. 오류 메세지를 잘못 기재해둔 것입니다.


알고 보니, 이 문제는 해외 IP에서 티스토리 웹사이트를 신청할 때 발생하는 오류하고 하더라고요. 저는 지금 뉴욕에 있거든요. 정말 해외에 있는 게 아니더라도 가끔 IP가 일본이나 중국 등 다른 국가로 잡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 IP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만 하면, 나중에 애드센스를 이용할 때는 해외 IP여도 상관없이 잘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 신청만 한국 IP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한국에 있는 가족한테 신청을 대신해달라고 부탁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는 과정에서 코드도 옮겨야 하고 귀찮으니까 그냥 제가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한국 IP 우회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주로 한국 IP를 우회하는 프로그램, VPN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보통 유료예요. 애드센스를 신청해봤자 수익이 크지도 않을텐데, 신청을 위해 유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건 너무 아깝잖아요. 그래서 저는 무료로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한국 IP를 우회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료 VPN 앱을 다운받아서 핸드폰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안드로이드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다운받았던 앱은 OpenVPN Connect 와 Best VPN Proxy OvpnSpider 입니다. 사용 방법은 워낙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이 많아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