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Ronnie-입니다.

오늘은 이 블로그의 수입을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수익이라고 말하기도 귀여운 금액인데 그래도 흥미롭기도 하고 웃겨서 공유해봅니다.

 

결론부터 보자면 짜잔~ 무려 $4.61 달러나 벌었습니다! 블로그를 작년 12월에 시작해서 1월까지 딱 2달 동안 열심히 했었어요. 시간도 많고 글 올리는 것도 재미있어서 한참 신나게 하다가 일이 바빠지면서 아예 완전히 잊고 살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친구한테 우연히 제 블로그의 대한 소식을 듣게 되었고... 다시 블로그를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온 메일을 확인하다가 에드센스도 보게 되었는데 세상에! 몇 달동안 혼자 4달러나 벌고 있었네요. 물론 $100 부터 실제 돈으로 전환할 수 있다던데, 이대로 가다간 20년쯤 걸리겠지만요! 하하하하핫

 

애드센스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보고서입니다. 글을 안올려도 한 달에 500뷰 정도는 나오나봐요. 구글 검색을 통해 접속하는게 대부분이고 일부는 다음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검색은 거의 없고요. 어쩌가 광고도 클릭한 분이 계셔서 그 부분이 $4.61에 큰 기여를 하신 것 같아요.

 

애드센스 분석하는 분들 되게 재미있어 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아주 소소한 재미입니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경험이나 지식들을 공유해두면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이 언제든지 유용하게 본다는 그 당연한 사실을 실제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을 제대로 보지 못했었어요. 점점 이들의 영향력이 높아지는만큼 질 좋은 콘텐츠에 대한 고민도 생겼고요. 아무튼 재미있는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