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Ronnie-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뉴욕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티켓을 싸게 사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계속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최근에 뮤지컬 <알라딘>과 뮤지컬 <스폰지밥 스퀘어팬츠>를 봤어요. 뉴욕에 있는 제 친구들도 다들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lottery.broadwaydirect.com/




지원 방법

  • 다음날 공연의 남은 티켓을 로터리로 파는 구조입니다.
  • 로터리 지원은 무료로 할 수 있고, 당첨되었을 때 티켓 가격은 주로 $30-$40 정도예요.
  • 당첨 발표 후 1시간 이내에 결제해야만, 티켓 구매 완료입니다!
*저는 주로 간단하게 폰으로 신청합니다! 설명은 보기 편하게 웹사이트로 보여드릴게요~


1. 웹사이트 접속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지금 로터리를 진행중인 뮤지컬이 나옵니다. 지금은 <라이온킹>, <알라딘>, <프리티우먼>, <썸머> 등이 진행되고 있네요. 시기에 따라서 진행중인 뮤지컬이 다릅니다.

원하는 뮤지컬을 클릭하세요.



2. 지금 진행중인 로터리의 'Enter now' 버튼 클릭



화살표에 표시한 'Enter now'버튼을 표시하면 됩니다.

글을 쓰고 있는 오늘이 12월 28일 새벽인데요, 오늘 저녁 8시(Show time) 공연 로터리가 열려있습니다.

Lottery status를 보시면 현재 Activate 되어있고, 아침 9시에 닫힌다고 나와있네요. 그러면 아침 9시에 결과 발표가 나는 것입니다. 정말 중요한게, 결과 발표가 난 뒤 1시간 이내로 결제를 해야지 티켓 구매가 완료됩니다! 그래서 발표 시간에 꼭 메일을 확인해야해요! 1시간이 지나면 다른 사람에게 그 기회가 넘어갑니다.

티켓은 1장 또는 2장 중에 원하는만큼 골라서 신청할 수 있어요. 어떤 분은 티켓 1개로 신청하면 더 잘 뽑히지 않을까 싶다는데, 제 생각에는 확률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3. 아래 정보 입력한 후 Enter!






4-1. 처음 신청 시, 메일 인증!


지원할 때 적었던 메일에 가보면, 메일 인증을 해야한다는 메일이 와있을 거예요. 메일에서 시키는대로 간단하게 하시면 됩니다.



4-2. 처음 신청이 아닌 경우, 신청 완료!



이 화면이 보이면 바로 신청 완료예요!




5. 발표 시간에 메일로 결과 확인

메일을 꼭 알람 뜨도록 해두시고, 발표 시간에 메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자고 있거나 다른 일 하다가 당첨되었는데도 못 보고 놓친 경우가 벌써 6번입니다. 하핫.


당첨이면, Congratulations! ~~~~ 라고 시작하는 이런 메일이 옵니다! 

메일 확인하시고 바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비용이 티켓 당 2달러이긴 한데, 워낙 싸게 보니까 그정도는 감수하고 그냥 결제합니다.




떨어지면, Unfortunately, ~~~~ 이렇게 시작하는 메일이 오는데, 저는 이제 그냥 Unfortunately 라는 문구 보자마자 바로 메일 삭제해요. 하핫. 


아무래도 떨어지는게 더 당연한 확률인건 맞지만, 그래도 당첨되는 확률이 그렇게 낮은 건 아닙니다. 제가 이제까지 다 합쳐서 한 30일 정도는 다음 날에 있는 모든 티켓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신청했었는데, 그 중에서 8번 당첨되었습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은 확률이죠! 어떤 날은 2개 티켓이 동시에 당첨된 적도 있었어요!


이렇게 산 티켓의 자리는 사실 복불복인데, 당연히 엄청 좋은 자리는 아니고 중간 ~ 맨 뒷자리입니다. 제가 이제까지 봤던 뮤지컬들을 생각해보면, 브로드웨이 뮤지컬은 우리나라 뮤지컬보다 공연장 규모가 더 작은 것 같아요. 뮤지컬 <알라딘>을 제가 2층 완전 뒤에서 봤는데, 체감하기에는 한국에서 뮤지컬 2층 S석 중앙에서 본 느낌이랄까요. 가격은 A석 가격도 안하니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배우 얼굴표정도 다 보이고 재밌게 감상하기에 좋았습니다. 물론 $100 가까이 주고 보기에는 아까운 좌석이지만, 이정도 가격에는 불만 하나도 없었어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 주세요!

여러분 모두 꼭 당첨되셔서 뮤지컬 재밌게 즐기고 오셨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