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Ronnie-입니다.

저는 최근 몇 달간 영어 공부도 할 겸, 문화 생활도 할 겸, 넷플릭스에 푹 빠져있답니다.

넷플릭스 덕분에 집순이가 얼마나 좋은건지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그동안 본 작품들 중에서 넷플릭스 유저라면 꼭 봐야할 넥플릭스 작품을 골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너무 주옥같은 작품들이 많아서 고르기 힘들지만, 앞으로 차근차근 소개해드릴게요!


아래 작품들 모두 제가 정말 좋아해서, 최소 2~3번씩은 정주행했던 작품들이예요!


1. 빨간 머리 앤



추천 포인트

아름다운 배경 · 가슴 뭉클한 스토리 · 자동 엄마미소


잔잔하고 아름다운 드라마를 보고 싶으시다면, 취향 적중일거예요! (저는 3번 정주행 했어요...!!)


소개

  • 장르: 시대물, TV 프로그램
  • 국가: 캐나다
  • 시즌: 시즌 2
  • 스토리: 유명한 《빨간 머리 앤》 스토리 그대로! 고아였던 '앤'이 커스버트 할머니&할아버지의 초록지붕집에 입양되면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상 이야기  
  • 영어 난이도: 중상 (시대물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잘 안쓰는 단어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끔 앤이 신나면 말이 정말 빠르고, 단어도 다채롭게 사용해요.)





2. 굿 플레이스





추천 포인트

욕 잘하는 쿨한 주인공 · 엉뚱하고 웃긴 천국스토리 · 가벼운데 은근 도덕적인 성찰 유발


재밌고 가벼운데 스토리 탄탄한 시트콤이 보고싶으시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회 당 22분이라 간단히 보기 좋아요!)


소개

  • 장르: 코미디, 시트콤, TV 프로그램 
  • 국가: 미국
  • 시즌: 시즌 2
  • 스토리: 사후세계 중 천국과 비슷한 개념의 '굿 플레이스'. 비도덕적이고 싸가지(?)없던 주인공 '엘리너'가 신(?)의 실수로 그 곳에 가면서 일어나는 웃긴 이야기   
  • 영어 난이도: 중하 (시트콤이라서 단어가 어렵지 않고, 주인공인 엘리너의 발음이 또박또박해서 알아듣기 편해요.)



3. 디스인챈트




추천 포인트

당찬 공주 이야기 · 신선한 성인 애니메이션 · 중세&판타지이지만 지금이랑 다를게 없는 세상


웃기지만 뻔하지 않은, 뼈가 있는 애니메이션이 보고 싶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심슨 가족으로 유명한 맷 그로닝 제작!)


소개

  • 장르: 성인 애니메이션, 판타지, 시트콤, TV 프로그램
  • 국가: 미국
  • 시즌: 시즌 1
  • 스토리: 중세의 드림랜드라는 왕국의 공주인 '빈'. 술과 도박을 좋아하는 반항적 빈이 순진한 엘프 친구인 '엘포'와 작은 악마인 '루시'와 함께 지내면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이야기
  • 영어 난이도: 중 (중세 이야기지만 대체로 문장이 이해하기 쉬운 편이예요. 빈의 입이 거칠어서 은근 공부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4.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추천 포인트

충격적인 스토리 · 그러나 현실적인 '여자'들의 이야기 · 심한욕 + 무표정 개그 


매력적이고 다양한 여성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비평가 호평 미드! (넷플릭스 조회수 1위 드라마!)


소개

  • 장르: 코미디, 드라마, 도서 원작, TV 프로그램
  • 국가: 미국
  • 시즌: 시즌 6
  • 스토리: 어린 시절 저지른 범죄 때문에 교도소에 가게 된 주인공 '파이퍼 채프먼'. 백인 중산층인 파이퍼가 터프한 여성 교도소에서 지내면서 겪는 충격적고 재미있는 사건들
  • 영어 난이도: 상 (심한말이 정말 많이 나오고, 비꼬는 문장들이 많아서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누가 욕하면 알아듣기는 해야하니까, 다양한 욕 배우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5.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추천 포인트

엉뚱한 무한긍정 캐릭터 · 구석구석 예쁜 뉴욕 배경  · 모든 캐릭터가 웃김


순수하고 긍정적인, 밝은 분위기의 시트콤이 보고싶다면, 보면서 깔깔 웃게 될거예요!


소개

  • 장르: 코미디, 시트콤, TV 프로그램
  • 국가: 미국
  • 시즌: 시즌 4
  • 스토리: 어렸을 때부터 종말론 사이비 종교때문에 지하 벙커에서 살았던 주인공 '키미 슈미트'. 18년만에 구출된 후 뉴욕에서 살면서 고군분투하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 영어 난이도: 중 (어려운 단어가 많지는 않지만, 워낙 말이 빠른 뉴요커들이라서 마냥 쉽지는 않았습니다. 가끔 위트있는 문장들이 제 개그코드랑 안맞아서 이게 무슨 말이지 싶을 때가 있었어요.)




여기까지 제가 적극 추천하는 넷플릭스 작품 Top 5였습니다!

모두 다 흥미로우면서도 작품성이 있기 때문에, 친구들한테 제일 먼저 추천해주고 친구들도 대부분 좋아해주는 아이들이예요.

날도 추운데 침대에서 넷플릭스 보면서 여러분 모두들 따뜻한 시간 보내세요 :)


* 영어 난이도는 제가 영어자막으로 보면서 직접 느낀, 제 기준으로 분류했습니다. 의견이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