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Ronnie-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에 제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 《디스인챈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워낙 미국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편인데, 그 중에서 이 작품은 성인을 대상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라서 더 재미있게 봤네요.




주인공이 공주인데, 포스터만 봐도 어떤 공주인지 느낌이 오시죠?

수줍고 '여성'스러운 모습 대신, 한 손에는 맥주잔을 들고 말을 타고 달리는 공주!

포스터와 컨셉부터 마음에 들었던 작품입니다. 전형적인 공주의 이미지를 벗어난 공주가 중세시대 작품의 주인공이라는 것 자체가 흥미로워요.



추천 포인트

당찬 공주 이야기 · 신선한 성인 애니메이션 · 중세&판타지이지만 지금이랑 다를게 없는 세상


웃기지만 뻔하지 않은, 뼈가 있는 애니메이션이 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심슨 가족으로 유명한 맷 그로닝 제작!)


소개

  • 장르: 성인 애니메이션, 판타지, 시트콤, TV 프로그램
  • 국가: 미국
  • 시즌: 시즌 1
  • 스토리: 중세의 드림랜드라는 왕국의 공주인 '빈'. 술과 도박을 좋아하는 반항적 빈이 순진한 엘프 친구인 '엘포'와 작은 악마인 '루시'와 함께 지내면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이야기




유명한 심슨 가족과 퓨처라마로 유명한 맷 그로닝 팀이 제작한 작품이라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작품이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기대하셨다고 하는데요. 시즌 30을 진행 중인 심슨 가족은 워낙 유명하니 모두 아실 거예요. 퓨터라마는 심슨의 미래 버전이라고 봐도 되는 작품으로, 서기 3000년의 지구와 우주를 배경으로 한 심슨과 비슷한 느낌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정략 결혼 따위, 내 인생에는 없다!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고 싶은 빈 공주.

악마와 엘프를 친구 삼아 모험을 떠난다.

자아는 어디서 찾지?

일단 술 한 잔 마시고 생각해볼까?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디스인챈트》를 소개한 문구입니다. 

공주의 인생이 지겨워 술과 도박, 가끔은 마약에 빠져서 방탕한 삶을 보내던 '빈'. 

행복에 겨운 엘프의 삶을 등지고 새로운 모험을 떠난 '엘포'.

그리고 귀여운 고양이같지만 '쟤를 죽여'와 같이 나쁜 선택을 부추기는 악마 '루시'.

셋이 만들어내는 모험이 우당탕탕 꽤 재미있는 편이예요.



실제로 정략 결혼하려던 다른 나라 왕자가 불의의 멍청한 사고(?)로 이렇게 죽게 됩니다.

미국 성인 애니메이션답게 갑자기 이런 잔인하고 해괴한 장면이 나오곤 해요. 가끔 야한 장면도 나오긴 합니다.



시즌 1을 끝까지 본 결과, 처음 몇 화는 사실 루즈한 편이었어요. 하지만 뒤로 갈 수록 스토리가 탄탄해지고 다음 시즌을 위한 떡밥이 많이 나옵니다. 

다음 시즌을 기대할 수 밖에 없도록 막장드라마처럼 제일 중요한 순간에 시즌이 툭! 끊어졌더라고요. 다음 시즌을 목빠지게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고 하기에는 넷플릭스에 재미있는 작품이 너무 많아요. 하핫. 다른거 보면서 맘편히 기다리는 중입니다. 2019년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온다고 하네요.



왕국의 왕과 왕비, 빈의 새어머니입니다. 스포일러하고 싶지 않아서 줄거리를 간단하게만 말씀드리지만, 빈의 부모님에 대한 스토리가 재미있어요. 다음 시즌에서 스토리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웃음 포인트에 대해서는 저는 꽤 재미있게 본 편인데, 어떤 포인트에서 웃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평이 꽤 있더라고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디스인챈트》는 무난무난하게 피식피식 웃으면서 타임킬링하기에 딱 좋은, 다음 시즌을 위한 전초전으로 좋은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 영어 난이도: 중 
    • 애니메이션답게 대체로 문장이 짧고, 반복되는 문장이 많아서 이해하기 편합니다.
    • 빈의 입이 거칠어서 은근 공부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디스인챈트》의 공식 예고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