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Ronnie-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WEST 프로그램의 후기를 볼 수 있는 Tip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WEST 프로그램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때, 참가자들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후기를 정말 많이 검색해봤는데요, 그 중에서 자세한 후기를 볼 수 있는 채널을 두 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 월드잡플러스 정보자료실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는 WEST 프로그램에 대한 공식적인 모든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WEST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공지사항을 많이 확인하셨을텐데요.. 홈페이지 내 정보자료실에도 좋은 자료가 많습니다. 특히 2011년부터 매년 WEST 프로그램 수기집이 올라와있습니다. 2017년 수기집을 보면, 46페이지의 긴 수기집 안에 8명의 수기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 수기들이 담겨 있는 것이라서, WEST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여 성장을 이룬 좋은 사례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주소

https://www.worldjob.or.kr/info/bbs/infodata/view.do?menuId=1000000471&bbscttNo=94696&pageIndex=1&showItemListCount=10&orderByKey=&orderByType=&srchType=&srchTxt=&srchType2=&srchType3=&srchType4=&srchType5=&srchTxt2=&srchTxt3=




# WEST 프로그램 페이스북 그룹



두 번째는 WEST 프로그램 페이스북 그룹입니다. 이 그룹은 WEST 프로그램에 대한 공지 사항이 안내되기도 하고, 참가자들이 릴레이로 참가 후기를 업로드하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참가자 개인의 '개인적인' 후기를 볼 수 있어요. '우수 사례' 보다는요! 그래서 조금 더 캐주얼하게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점, 그리고 다음 웨스티들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점들까지 공유되어 있습니다. 

모든 웨스티들이 글을 정성껏 써줘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프로그램에 합격하기 전에는 이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요, 합격 후에는 미국에 갈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집은 어떻게 구하면 좋은지 등 현실적인 조언도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인턴십을 구할 때는 내가 오퍼받은 회사에 대해서 후기를 쓴 웨스티의 글을 보면서, 어떤 일을 배울 수 있는 회사인지, 인터뷰할 때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 등 이것저것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주소

https://facebook.com/ggi.west/



여기까지 WEST 프로그램 참가자 후기를 볼 수 있는 간단한 Tip을 소개드렸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