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Ronnie-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뉴욕에서 제일 좋아하는 팟타이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태국 음식, 특히 팟타이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워낙 팟타이를 좋아해서 한국에서도 자주 먹고, 태국에서도 거의 눈물을 흘리면서 먹었었어요. 그리고 뉴욕에 와서 제 입맛에 딱 맞는, 아마 많은 한국인들이 딱 좋아할만한 맛집을 찾았습니다. 뉴요커 친구가 자기 대학생 때부터 7년 넘게 왔던 곳이라고 데리고 갔던 곳이고, 제 입맛에도 너무 잘 맞더라고요. 

추천 포인트

실제로 한 달에 2-3번은 꼭 가는 단골집 · 무조건 새우 팟타이 · 타이 아이스티 최고 · 칵테일도 굳

태국음식 좋아하시면, 일단 한 번 가보세요! 꼭!!!

  • 가격: 인당 $15 - $25
  • 위치: Union square 근처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팟타이! 데코도 예쁘게 해주죠? 사진 찍으면 이쁘게 나와요! 저는 주로 저녁 시간에 가서 $16에 먹는데, 이 사진은 전에 런치 타임에 친구들이랑 가서 먹었던 사진이예요. 이 때 새우랑 두부 토핑으로 먹었었는데, 두부가 시큼하고 딱딱한 두부더라고요. 역시 쉬림프 팟타이가 최고!!

이 사진은 오직 타이 아이스티를 위한 사진이예요! 하핫 엄청 큰 잔에 엄청 큰 빨대랑 줘서 마실 때 목을 잔뜩 빼서 마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다른 집보다 여기가 타이아이스티가 제일 맛있어요. 저는 가끔 유니언 스퀘어에 놀러 오면, 그냥 타이아이스티 테이크아웃해서 마시기도 한답니다. 아이스티 테이크아웃은 단골만 아는 팁! 가끔 새로운 직원들은 아이스티 테이크아웃..? 하면서 어리둥절해하는데, 오래 일한 분들이 다 알아서 해줘요!  

이날은 창가 앞 좌석에 앉아서 사진이 아쉬운데, 바랑 마주해서 앉는 다른 좌석에 앉으면 사진찍었을 때 더 예쁘게 나와요!

이건 오늘 다녀온 사진입니다. 저는 주로 저녁 때 가는데, 저녁 때는 바랑 같이하다보니까 조명이 되게 어두워요. 그래서 사진 찍으면 잘 안나오는 편이예요. 칵테일도 맛있는데, 이건 Thai mule 이었어요. 생강이 들어있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긴 한데, 연하게 타주셔서 팟타이랑 맛있게 마시고 왔습니다! 

사진이 흔들렸는데, 이건 파인애플 볶음밥입니다. 안에 새우, 치킨, 오징어 섞여있는데, 이것도 너무 기름지지 않고 대파 향이 많이 나게 맛있었어요. 파인애플도 되게 크게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Black noodle도 추천합니다! 자극적이지만 맛있는 넓은 누들면인데, 항상 소스를 많이 주는 편이라서 주문할 때 소스 조금만 넣어달라고 하시는걸 추천해요!



여기까지 뉴욕 맨해튼 태국 음식점 <Spice Thai> 후기였습니다!

항상 가면 사람들도 많고, 저도 한 번 먹고 반해서 이제까지 20번은 넘게 다녀온 곳이니 유니언 스퀘어 근처 가시면 꼭 가보세요 :)

댓글